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 C 알아보자

뚤날리거 2020. 1. 30. 17:47

 

비타민 C 효과

 

조금만 움직여도 피곤하다 싶은 게,

 이거 그냥 두면 큰 병 되겠다 싶어서

영양제를 구입하기 위해

 동네 약국을 방문했는데요.

 

거의 10년 넘게 봐오는

약사님이다 보니

 제 표정만 봐도

 딱 아시더라구요.

 

피곤하냐면서 박카스를

 하나 뜯어주시는데,,ㅎㅎ

괜찮은 영양제 하나

추천해달라고 말씀 드렸죠~

 

요즘 피로가 너무

 많이 쌓인다면서요.

그랬더니 평소 식습관에

 대해 물으시기에

 

거의 육식위주로 먹고

채소는 잘 안 먹는다,

 술도 안 마신다

 말씀을 드렸는데요.

 

 원래 가장 기초적인 게 답이다!

 하시면서 비타민 C를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비타민 C 효능이

피로에 좋은 거야

워낙 유명하니까

알겠다고 했는데,

아시다시피 이 영양소는

 시중에 굉장히

 많이 판매 중이잖아요?

 

 

비타민 C 효과

 

 그래서 브랜드추천까지

같이 해달라고 했더니

 뉴트리코어라는 브랜드 걸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처음 듣는 곳이라서

달라고 했더니

약국에서 파는 게

 아니라고 하네요. ㅎㅎ

 

인터넷 검색해서

사먹으라고 하시니,,

뭐지 싶었어요.

 

보통 약국에서 파는 거

 주지 않나?? 약사님 말로는

이게 성분 엄청 괜찮은데,

 

인터넷에서만 살 수 있는 거

같다면서 알아서

 사라고 하시네요. ㅋㅋㅋ

 

완전 쿨하시죠?

 그래서 바로 집에 와서

검색해서 먹기 시작했어요!

 

 

 

 

 

검색해보니까 후기가

 무지하게 좋더라구요?

 

다들 먹고 피로회복

제대로 했다고 하니까

이거 되게 괜찮은

제품이구나 싶었어요.

 

게다가 미백에도

효과를 많이

봤다고도 하고

 

먹고 속 쓰리다고 하시는

분들도 전혀 안 계시고

 

비타민 C 효능이

 피로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구나

싶더라구요.

 

그리고 그거 아세요?

원래 비타민 C 는

고함량으로 먹는다고

 효능이 좋은 게

아니라고 해요.

 

그리고 하루 권장량에

딱 맞게 맞춰먹어야지

속쓰림 없이 비타민 C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전 이것도 모르고

무조건 함량 높은 걸로

 먹으면 될까요? 라고

약사님께 물어봤는데요.

 

이렇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구입 전에 알아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ㅋㅋ

 

상세페이지를 보면,

 딱 하루 권장량에 100%

 들어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믿고

먹어도 되겠다 싶었어요.

 

후기 좋지~함량 괜찮지~~

평점도 높지 하니까

놓칠 이유가 1도 없었죠.

 

게다가 건강 전문가라

할 수 있는 약사님 픽이잖아요!

 

그리구 알약이 작아서

잘 먹었다 이런 말도 많으니

 더더욱 신뢰가 갔답니다~

 

 

 

비타민 C 효과 

 

 

보니까 뉴트리코어라는 브랜드가

네이버 쇼핑에서 건강기능식품

30개 부문 1를 하고 있다고 하니,

 확실히 믿어도 되겠다 싶더라구요.

 

웬만해선 이렇게 많은 상품이

 판매율 최고를 유지하기

힘들다고 하던데,

 

 이 정도면 제품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들고

 있다는 거잖아요?

 

1위라는 수치가

 괜히 나온 게

아닐 테니까요.

 

제가 비타민 C

배송 기다리면서

 다른 것도 한번 싹 훑어봤는데,

확실히 다들 평가가 좋았네요.

 

대부분 화학성분이 없어서

좋다는 말씀을

많이들 하셨는데요.

 

NCS표시 제품이면서,

 화학첨가물 없고,

 일반비타민이 아닌

 자연유래 비타민

 사용했다 하니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구요.

 

약사님도 이게

건강에 해가 되는 성분이

 전혀 없어서 건강에

 도움 많이 받을 수 있을 거다

 라고 하셨는데,

이런 이유로

말씀하신 건가 봐요~

 

상세페이지며

원료며 살펴보니까

확실히 안심할만한

요소들만 가득해서

 충분히 추천해줄

만하다 싶었어요.

 

 제가 처음에 배송을

받고 나서 가장 먼저

확인한 건, 역시

 이런 부분들이었는데요.

패키지며, 안내문이며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기재해두시니

아주 안심스럽더라구요~

 

비타민 C 효과 

 

 

가장 먼저

 NCS비타민 C 라는걸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NCS NO-chemical Standard,

 화학부형제가 사용되지 않은

상품을 지칭할 때 쓰인답니다.

 

 제가 펼친 안내문에 보면,

생산성 향상이나

 제품 안정화를 위해 첨가하는

이산화규소,HPMC,스테아린산마그네슘을 0.1%

사용하지 않았다라고 잘 적혀있죠?

 

 이게 바로 부형제에

 해당하는 것들이랍니다.

 

일부 건강기능식품회사에서는

 3~4개 정도만 제거 해놓고,

3, 4無라고

홍보하는 곳이 있는데요.

이런 거에 속으시면 안돼요.

 

이렇게 정확하게

어떤 성분이 없는 지와

 더불어서 NCS표기가 있어야지

그 어떤 부형제도

사용하지 않았다는 뜻이거든요.

 

 제가 보니까

고작 3개만 뺐지

 이외의 부형제는 잔뜩

 들어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되게 소비자 뒷통수

 치는 행위인데요.

 

우리는 NCS표기만 알아두면

이런 홍보방식에

속을 일이 없답니다~

 

특히 여기 안내문에서

 말하는 성분들은

세라믹, 샴푸, 공업용 페인트를

제조할 때 주로 사용되어

지기도 하면서,

 

이산화규소 같은 경우는

발암물질로 분류가 되어

있다고 하니 전혀

먹어선 안되겠죠?

 

이런 성분들이 없으면

알약이 비안정화 되어있어서

 가루가 손에 묻어나거나

 타블렛이 잘 부서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먹어본 저로서는

이런 부분으로 인해서

불편했던 적이 없답니다.

 

가루 묻어나는 정도가

 워낙 미세해서 훌훌

털고 먹으면 그만 이었고,

 

 알약이 작아서

 잘 부러지는 지도

모르겠고 그랬네요~!

 

 

 

비타민 C 효과 

 

그리고! 다음은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라는

 마크를 발견했는데요.

 

합성향료, 착색료,

 감미료가 무첨가 되어있다

 라고 하니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구요.

이런 성분들이

 몸 안에 들어오면

 쉽게 배출되지 않고

 

 차곡차곡 쌓여서

여러 가지 부작용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잖아요~!

 

 그리구 첨가물이 맛, ,

색을 인공적으로 내는

 성분이기 때문에

가공식품에도 많이

사용이 되어진다고 해요.

 

 이러니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양을

섭취했을 수도

있는 건데요.

 

굳이 매일 일정 양을

 복용해야 하는 영양제에서

이런 성분을 만날 필요가

 없는 거죠!

저 같은 경우에는

진짜, 냉동식품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이다 보니까

더욱 걱정이 되었네요.

 

 언제 어떻게 건강에

부작용이 생길지도

 모른 채 먹는다는 건

너무 가혹하잖아요. ㅠㅠ

 

피로 회복하려다가

이런 봉변

당할 순 없겠죠.

 

 그러니 제가 나열한 명칭들이

 원료에 적혀있다면

꼭 다른 걸로

골라서 드셔주세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런 명칭 외에도

 굉장히 다양한

 첨가물이 있으니,

 

 생소한 이름이 원료에

있다 하면 바로 네이버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검색해보면 어디에

 해당하는지 바로 바로

나오기 때문에

쉽게 확인 가능하실 거에요.

 

 첨가물이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면

당연하게 탈락!

다른걸 골라야죠~

 

 

 

 

.

비타민 C 효과 

 

 

마지막으로 일반비타민이

사용되지 않았는가

확인해보면 돼요.

 

원료명 및 함량에 보면

 "인디안구스베리추출물분말(비타민 C)"라고

잘 적혀있죠?

 

이게 바로!!

자연유래비타민을

 이용했다는

 표기법인데요.

 

자연유래원료명과 영양소명이

함께 적혀있다면

 여기에 해당한답니다.

 

이외에 영양소명이나

 화학성분명만 기재되어있는 게 있다면,

 그건 일반비타민에

해당하는 거니까

 다른 걸로 골라 드셔주는 게 좋아요.

 

여기 보니까 이 주성분 외에도

치커리화이버, 브로멜라인, 17

유기농과일야채혼합분말이

 함께 함유되어있네요?

 

자연원료만 가득가득해서

 보기만 해도 건강이

 좋아지는 기분인데요.

 

 원물의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하는 공법인 동결건조를

 이용해서 43혼합분말을

 추출하기도 했다고 하니,

 풍부한 성분

섭취할 수 있겠구나

 싶어서 좋더라구요.

 

 원료에는

자연원료만 가득하지~

 화학성분 일체

 없지 하다 보니까,

어디 하나 나무랄

구석이 없어서 흡족스러웠네요!

 

아래쪽 보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행한 GMP 마크도 가재 되어있으니

확실히 추천 잘 받았다 싶어요.

 

완벽한 비타민 C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이정도 원료면

 비타민 C 효능이

없을 수가 없겠죠!

 

 

 

 

 

비타민 C 효과 

 

 

 

그리고 하나 더!!!

 젤라틴이라는 원료가 있다면

다른 제품을

 골라주시는 게 좋은데요.

 

제가 추천 받은 건

원료에 보면

젤라틴이라는 게 없죠??

그래서 안심하고

 먹을 수가 있었어요.

 

 보통 이런 원료는

캡슐, 젤리를 제조할 때

주로 사용되는데요.

 

, 돼지 가죽에서 추출해서

 만든 동물성 원료를 말한답니다.

 

이런 건 제조과정에서

 비위생적인 문제가

 많다고 알려져 있어서

 피하시는 게 좋아요.

 

 실제로 시사고발프로에서도

 다뤘을 정도로 심각하다고 하니,,

더 추가설명 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유튜브에 젤라틴의 비밀이라고

검색해보시면 방영되었던 영상

 확인이 가능하신데요.

 

 저는 이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

예전에 어렴풋이

 본 기억이 있어서

봤던 게 맞나 싶어서

 

재생했다가 진짜

끔찍스러울 정도여서,

 괜히 봤다 싶었거든요.

 

이런 내용을 알고도

젤라틴 무난하게

드실 분들은 없겠다 싶은데요.

 

이런 원료를 피하려면

아예 저처럼 타블렛 타입을

 고르시거나, 식물성원료

 사용한 캡슐로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비타민 C 효과 

 

 

 

NCS제품부터, 무첨가물,

자연유래비타민에

 젤라틴 없기까지!!

 

어디 하나

부족한 요소가 없죠?

 

전 그래서 바로 2+1

 구매해서 먹었어요.

 

 이건 워낙 기본

 영양소기도 하고

하루 권장량의

100%가 함유되어있어서

 

속쓰림 걱정할 필요

없겠다 싶기도 해서,

 굳이 한 통만 구입할 이유가

없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감사하게도 요거는

한 통이 한 달짜리가 아니라

2개월 분량인데요.

 

덕분에 3통을 사도

 넉넉하게 6개월씩이나

 챙겨 먹을 수 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고작 3개월 먹어가지고는

저의 피로가 완벽하게 퇴치

 될 수 없을 테니까요~

 

기간이 넉넉해서

좋기도 했고,

가격적으로도 많이

할인을 받은듯해서

 무척이나 기분이 좋았는데요.

 

사실,, 이 브랜드가

 워낙 퀄리티 높게

 제조를 하다 보니까

한 통당 가격을 보면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다른 비타민과 비교했을 때는

 더욱 고가라는걸 확인할 수 있죠.

 

근데 2통 가격에

3통을 구입하고 보니까,

한 통당 16,000원씩 할인 받은

 셈이라서 아주 좋더라구요~

 

가격이나 기간이나

 다 제 마음에 쏙 들어서

 비싸다는 생각도,

기간이 짧다는 생각도

하지 않고

 구입할 수가 있었네요.

 

 

 

 

비타민 C 효과 

 

그리고 제 마음에

또 쏙 든 점 하나!!

 

패키지가 심플한데

노랑노랑하니

넘 귀엽더라구요!!

 

내용물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도

제 맘에 쏙 들었어요!!

 

 

 

.

비타민 C 효과 

 

 

 

근데, 제가 한가지

 의문이 있어서

 약사님께 물어봤어요.

 

 비타민 C는 음식을 통해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텐데,

차라리 다른 성분의 영양제를

먹는 게 좋지 않나 싶었거든요.

그랬더니 아니라고 하시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비타민 C가 채소나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 맞지만,

저장 방식이나 조리법에

 따라 아주 쉽게 파괴되는

영양소라서

 

부족하다 싶으면

 무조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주는 게

 좋다고 해요.

 

 동물이나 식물은

 이런 영양소를

자연 합성할 수 없지만,

 

사람은 무조건적으로

외부 섭취가 필수기 때문에

평소에 야채, 과일을

자주 먹건, 안 먹건

이런 영양제가 필수라고

 막 강조해주시더라구요.

 

하긴 말을 듣고 보니

주변에 채식주의자 친구들도

 자주 피로하다고 하는데,

 

확실히 몸에 필요한 만큼의

영양분을 챙기기 위해서는

이런 건강보조제 하나쯤은

 있어야겠다 싶어요.

 

 

 

 

 

비타민 C 효과 

 

게다가 비타민씨가 피로

회복에만 좋은 게 아니구,

 탄력이나 미백에도 효과를 주고,

 철의 흡수를 돕기도 하면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기까지 한다고 하니,

생각보다 많은 효능이

있어서 놀랍더라구요.

 

특히 피곤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유해산소 문제까지

해결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정도면 그냥 추천해준 거

먹어야겠다 생각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비타민 C 효과 

 

그래서 지금 딱 한 통째

 챙겨먹었는데요.

 

두 달 먹은 소감은

확실히 피로회복에는

 비타민 C가 최고다!

 라는 부분이에요.

 

진짜 이거 먹은 거 말고는

생활패턴이 달라진 것도 없고,

 음식도 똑같이 먹고 하는데,

 

어느 날부터

머리를 지끈지끈하게 하고,

어깨를 짓누르던

무게감이 사라지더라구요.

 

그렇다고 몸이 완전히

 가벼워진 건 아닌데,

예전이랑 비교하면

 확실히 나아졌다 싶어서

 이게 진짜 효능이 있구나

생각하고 있어요.

 

 

 

 

비타민 C 효과 

 

그리구 피부가 좀 밝아졌나?

 싶은 부분도 있는데

 이건 더 먹어봐야

 알 수 있을 듯해요. ㅎㅎ

 

피부가 두 달 만에

확 좋아질 수는

없으니까요.

그냥 제가 체감상

 조금 밝아졌다 느끼는

 부분이 있답니다.

 

이보다는 확실히

피로에 좋다는 걸

자신 있게 말할 수가 있네요!

 

 고작 두 달 먹고

 이 정도로

괜찮아진다면

 앞으로가 너무

기대되는 거 있죠?

 

 요즘은 컨디션이

좋은 덕분에

 업무처리도

 빠르게 할 수 있고,

 

 집에 돌아와서도

바로 쓰러져 잠들지

 않다 보니까

되게 생활이

풍요로워진 기분이에요.

 

 

 

 

비타민 C 효과 

 

 

평소에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요거 챙겨 드시라고

 강추 드리고 싶은데요.

 

 

 

 

비타민 C 효과 

 

이게 또 알약이

작다 보니까

 누구든지 편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잘 보이시라구

 손에 올려봤는데,

진짜 앙증맞죠?

 

처음에 크기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다시피 가루도

별로 안 묻어나요.

 털어낼 것도 없는 정도. ㅋㅋ

 

삼켜보면 크기와

 다를 바 없이

부드럽게

 목에 넘어가니~

 

큰 알약 못

 드시는 분들도

무난하게 잘

먹을 수 있을 거에요!!

 

 

 

 

비타민 C 효과

 

 

이렇게 작은 알약 1개만

 하루 필요한 영양소의

100%를 충전할 수 있다니

굉장히 효율적이지 않나요??

 

전 알약 하나가 피로를

회복해줬다는 게

아직도 너무 신기해요.

 

 

 

비타민 C 효과

 

 앞으로 꼬박꼬박 먹으면서

추가로 느껴지는 효능 있으면

제가 무조건 공유해드릴게요. ㅋㅋ

 

 제 포스팅 보고 건강

달라지셨다면 댓글 주세요.

 

다들 저처럼

건강해지셨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

 이만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당~

 

약사님께서 이건

진짜 물건이라서 혼자

 알고 있기 아깝다 하셨는데,

 이만하면 제가 약사님의

 한을 풀어드리지

않았나 싶어요. ㅋㅋ

 

혹시나 글 읽다가

 궁금한 점 있으셨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쪽지 주시구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